카테고리 없음

딸기우유 만들기 레시피 알아보아요

유빋스 2020. 5. 14. 10:27

요즘 한창 딸기가 나오는 철인데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딸기우유 만들기에 도전을 해 보았어요.

 

 

딸기우유 만들기 준비물은 간단해요. 어느 정도 익힌 딸기를 활용을 하면 더 좋아요. 우유하고 설탕이나 꿀을 이용을 하면 되어요.

 

 

딸기우유 만들기는 꼭지를 제거를 하고 나서 비닐 장갑을 끼고 설탕을 살짝 뿌려 가면서 손으로 으깨 주세요.

 

 

딸기우유 만들기 할 때 꿀을 이용해도 되지만 저는 설탕을 뿌려가면서 만들었어요. 어느 정도 뭉개져야 하는 게 포인트라서 으깨주듯이 해주면 됩니다.

 

 

으깬 딸기에 꿀을 마지막에 적절하게 넣어줘도 돼요. 그럼 딸기우유 만들기가 마무리 되고 여기에 우유를 부어 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달기 정도를 조절을 하여 딸기우유 만들기를 해 주면 되고, 이걸 미리 한꺼번에 만들어서 소분을 한 후에 냉동을 해 놓고 먹을 때마다 적정량으로 배분을 해서 시원하게 타 마셔도 좋아요.

 

 

딸기우유 만들기 할 때 다 갈아 버리는 것보다 손으로 으깨 씹는 맛을 살려 주는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적정량을 조절을 하여 딸기우유 만들기 해 주면 되고 먹다 남은 딸기를 활용을 하는 것도 마음에 들었어요.

 

 

딸기우유 만들기는 아이와 함께 해도 괜찮을 거 같아요.

 

 

딸기우유 만들기 쉽고 간편하니까 도전해 보세요. 저도 요리를 못하는 편인데 이건 별 다르게 기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니 철 마다 해 먹게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