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달라지는 제도 알고 활용을 해 봐요

유빋스 2020. 5. 8. 10:53

꼼꼼하게 확인을 해 보고 활용을 해 볼만한 달라지는 제도에 대해서 짚어 보고자 해요. 대부분 모르고 있는 것들을 위주로 하여 알려드려 볼게요.

 

 

달라지는 제도 산부인과 초음파 건강보험이 됩니다. 자궁이나 난소 등 여성생식기 초음파 검사의 건강보험 적용 범위가 확대가 되었어요. 최대 1/4수준까지 줄어들었다고 해요.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이 인상이 되었다는 것도 달라지는 제도이고 가까운 주민센터나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 합니다.

 

 

달라지는 제도 주택청약시스템 변경이 되었는데, 아파트투유가 청약홈으로 바뀌었고, 무주택 기간, 청약통장 가입기간 등 자격 사전조회 가능도 새로이 추가가 되었어요.

 

 

말이 많았던 전동보드 안전기준 또한 달라지는 제도 중에 하나 입니다.

 

 

안전사고가 발생을 많이 했으므로 안전 등, 경적, 장비 설치도 의무화가 되는 달라지는 제도로 도입이 되었어요.

 

 

달라지는 제도 부부 동시 육아 휴직이 허용이 되었습니다.

 

 

부부가 동시에 활용이 안 되었는데 동시 휴직을 사용할 수 있고 휴직급여를 동시 지급도 가능하게 달라지는 제도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가족 돌봄 휴가가 범위가 변경이 되고 최대 10일의 휴가를 사용하도록 되었으니 달라지는 제도 확인을 해 보세요.

 

 

달라지는 제도 모바일 운전 면허증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