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고양이 먹이 먹지 말아야 하는 것

유빋스 2020. 5. 8. 10:45

고양이 먹이 사료 말고 먹지 말아야 하는 것을 짚어 보도록 할게요. 반려묘를 기르기 시작하는 초보자분들 이라면 참고해 보셔도 좋겠다 싶어요.

 

 

유제품은 피해줘야 하는데, 우유 등을 고양이 먹이로 주는 경우가 있는데 그 안에 젖당을 소화시키지 못하게 만들어 장내에 머물러 있는 박테리아가 설사 유발을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고양이 먹이 전용우유가 따로 나오니 참고해서 주세요.

 

 

강아지도 그렇고 얘네도 초콜릿을 피해야 해요. 카페인과 테오브로인이라는 성분이 흡수를 못하고 간기능 장애를 일으키니 고양이 먹이나 간식은 전용으로 섭취를 해 줘야 하는 거죠.

 

 

생고기가 생선도 고양이 먹이로 적합하다는 편견이 있는데, 조리가 되지 않은 것은 기생충 감염 우려가 있고 과도한 지방 섭취는 췌장염 유발하게 될 지 몰라 적정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웬만하면 안전하게 만들어진 고양이 먹이 전용사료 위주로 하여 먹이는 것이 좋겠죠?

 

 

날달걀도 조심해야 하는데 장에 자극을 주니 고양이 먹이랑 같이 먹이고 싶다면 삶아서 적절히 섞어 주어야 해요.

 

 

부추, 마늘, 양파 같은 작물은 용혈성 빈혈이 생기거나 적혈구가 약해지고 복통 유발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고양이 먹이 줄 때 주의해야 합니다.

 

 

 

강아지와 마찬가지로 포도도 신장기능을 저하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하고 고양이 먹이로는 옳지 않아요.

 

 

고양이 먹이 적합한 용도에 맞추어 나온 걸로 먹여야 하니 주의하세요.